CUSTOMER

(주)이엘씨는 늘 고객과 함께합니다.

뉴스 및 보도자료

HOME > CUSTOMER > 뉴스 및 보도자료

[AI 융합, 지역특화산업 디지털대전환 엔진]〈4〉 충남 친환경 모빌리티산업, AI로 경쟁력 강화

  • 작성일 : 2022.12.12
  • 조회수 : 586
충남 아산시에 소재한 에스앤씨는 산업용 로봇 솔루션, 정밀위치제어 솔루션, 제어계측 솔루션 등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유량계, LFC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에스앤씨는 인공지능(AI) 기반 공정 지능화를 통해 작업시간을 단축하고 원부자재 구매발주 수요 예측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있다.

충남 천안에 위치한 휴민텍은 OLED·반도체·이차전지 분야 자동화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휴민텍은 AI 기반 리드타임 예측 솔루션을 통해 업무효율을 높이고 경쟁력을 향상시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AI 융합 지역특화산업 지원사업'을 통해 충청남도과학기술진흥원은 충남 특화산업인 친환경 모빌리티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학습·활용하고 AI 전문기업이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실증랩을 구축했다. 충남 지역의 친환경 모빌리티 기업은 AI 전문기업이 개발한 기술을 활용해 공정 과정 혁신을 이끌어내고 있다.

AI 융합 지역특화산업 지원사업은 정부가 민간 협력을 이끌며 기술적 어려움을 해결하고 산업 생태계 간 협력을 확대하는 디지털 대전환의 엔진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특히 충남은 경제성장 7% 비전 달성을 위해 주력산업 중 하나인 자동차부품산업을 확대한 친환경 모빌리티 산업에 AI 융합기술을 적용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방 중소기업의 어려움인 자금 조달, 전문 연구인력 부족 등 문제를 해소함과 동시에 충남지역 모빌리티 분야 자생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관측된다.

<4> 충남 친환경 모빌리티 AI융합 지원 사업 수요·공급기업

◇에스앤씨, AI 기반 이상치 추출·구매발주 예측 솔루션 적용

에스앤씨는 과기정통부와 NIPA 지원을 통해 디엘정보기술과 삼성디지탈솔루션을 AI 기술 개발기업으로 선정해 개발 업무 효율화를 위해 협력했다.

에스앤씨는 작업자가 직접 과거 데이터를 참고해 이상치를 추출하는 작업을 통해 작업시간이 과다하게 소요되거나 이상치 추출 결과값에 신뢰성이 하락하는 등의 불편을 겪고 있었다. 이에 디엘정보기술과 함께 AI 기반 이상치 추출 솔루션을 도입, 한 달에 약 192시간이 소요되던 작업시간을 75% 이상 감소시켜 약 48시간 이하로 줄였다. 신뢰성 높은 데이터와 검사기준을 확립하는 효과도 달성했다.